안드로이드 자동 매크로(1)

2014년 12월 14일 일요일

안드로이드 자동 매크로

장점

한번만 구성해 놓으면 이후 어떤 프로그램(게임)이라도 장면과 이벤트만 정의하면 손쉽게 구성가능하다.

단점

'실제'로 가능한 일만 가능하다..

매크로에 필요한것

  1. 화면정보

  2. 이벤트발생

  3. 장면판독

  4. 하드웨어

  5.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매크로는 크게 세가지 환경으로 이루어질 수 있겠다.

  1. 지니모션 : 가상안드로이드 에물레이터, 윈도우에서 실행가능. sdk 에물레이터보다는 월등히 빠르지만 어쨋든 에물레이터 속도.. 3d게임은 개느림.

    지니모션 안드로이드 게임 참고

  2. 실제기기 : 실제 안드로이드 기기를 adb(usb 디버깅)로 연결, 윈도우(맥,리눅스)에서 실행가능.

  3. 모비즌 : 실제 안드로이드 기기를 연결하여 윈도우에서 미러링.

환경별 프로그램 구현방법

  1. 지니모션 / 모비즌

    1.1. 화면정보 : 윈도우프로그래밍으로 가능, 지니모션은 tool내의 adb로도 가능

    1.2. 이벤트발생 : 윈도우프로그래밍으로 마우스이벤트 발생가능, 지니모션은 tool내의 adb로도 가능

    1.4. 하드웨어 : 윈도우가 설치가능한 PC

    1.5. 프로그램 : PC 한정이니 멀로해도 상관없을듯

  2. 실제기기

    2.1. 화면정보 : adb로 가능 http://note.heyo.me/?p=684

    2.2. 이벤트발생 : adb로 가능 http://note.heyo.me/?p=684

    2.4. 하드웨어 : adb가 설치될수 있는 환경. arm계열도 상관없음 (라즈베리, 큐비보드, 바나나파이..)

    2.5. 프로그램 : 하드웨어에따라 잘..

구현순서

  1. adb를 이용한 단순매크로

  2. 윈도우프로그래밍을 이용한 단순매크로

  3. 화면판독

  4. 라즈베리파이 + 실제기기를 이용한 저전력 최종구성

언어는

  1. 대부분 스크립트 언어는 node.js를 이용할듯

  2. 그외에 윈도우는 c++/window api나 c# winform